학회소개
이사장 인사
강원심장학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안녕하십니까?
2022년 5월부터 2년간 이사장을 맡게 된 연세대 원주의대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유병수 입니다.
2005년 대한심장학회 강원지회가 창립되고 15년이 지난 2020년 9월,대한심장학회 강원지회는 법인격이 없는 비영리 단체인 “강원심장학회”를 출범시켰고 많은 성장을 한 강원지회가 강원 심장학회로 출발한지 2년째에 접어들어 들었습니다.이러한 강원심장학회를 계승 발전시켜야 할 자리를 맡게 되니 앞으로의 책무가 막중함을 느낍니다.저희 강원심장학회는 회원들의 상호간의 의학적 지식을 공유하고 넓히는 장이 되는 집담회 및 GAIN (Gangwon Academic Intellectual Network ) 모임을 통해 교류의 장이 되어왔고 춘,추계 심포지엄은 34차에 이르고 있으며 우리 회원들의 성과 발표를 공유하고 타 지역 의료인들과의 교류 및 협력의 장이 되어 왔습니다.
저는 먼저 선배 선생님들의 헌신과 활동을 계승하여 이번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해 강원심장학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또한,현안들을 해결하고 학회로서 내실을 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또한,강원도에서 이루어지는 연구와 진료 및 봉사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.특히,젊은 연구자에게 많은 발표 기회와 연구 기회를 제공하여 한단계 도약 할 수 있도록 학회가 돕도록 하겠습니다.마지막으로는 지역적 한계를 넘어서 주요 학회와 밀접한 네트워트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학회에서 지원과 노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.
그동안 학회를 잘 이끌어 주신 전임회장님,이사장님 이하 전임 임원진에게 다시 한번 조고에감사를 드립니다.
더 도약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해야 한다는 중책을 명심하고 열심히 직무에 임하겠습니다.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및 관심을 부탁드립니다.
2022년 06월
강원심장학회이사장 유 병 수